풀무원샘물은 오늘(30일) 국내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코리아(이하 LCK)’의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LCK는 라이엇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의 국내 프로리그로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북미(LCS), 유럽·중동·아프리카(LEC), 중국(LPL)과 함께 LoL 4대 메이저리그 중 하나로 손꼽히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다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에서 LCK팀이 우승하며 뜨거운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풀무원샘물은 이번 e스포츠 후원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샘물은 ‘2024 LCK 스프링 스플릿’부터 ‘2024 LCK 서머 스플릿’까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먹는샘물 500ml 8만2000병과 탄산음료 ‘브리지톡 제로’ 3종(피치블랙티제로, 레몬토닉제로, 진저에일제로) 9000병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 중계방송을 비롯해 LCK 공식경기장인 롤파크, 스프링·서머 스플릿 결승전 현장에서 제품홍보도 이뤄질 예정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국내 인기 e스포츠 리그인 LCK의 공식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과 소통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샘물과 LCK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